top

강동경희대병원 로고 129호로 바로가기

꼼꼼한 경희씨

아티스 큐 실링 시스템
(Artis Q Ceiling System) 도입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최첨단 디지털 혈관조영장비를 도입했어요!
간암 등 복부혈관 질환과 당뇨발 등 말초혈관 질환 치료에 쓰이는 아티스 큐 실링 시스템, 보다 선명하고 정밀한 영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답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지난 3월 최첨단 디지털 혈관조영촬영장비인 아티스 큐 실링(Artis Q Ceiling System)을 강동지역 최초로 도입했어요. 아티스 큐 실링 시스템은 독일 지멘스(SIEMENS)사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혈관조영 검사장비랍니다. 혈관조영검사는 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혈관 영상을 보면서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하는 검사 기법이에요. 실시간으로 병변을 진단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시술을 시행해 큰 절개를 하는 수술 없이 병변을 치료할 수 있죠. 수술을 간단한 시술로 대체함으로써 회복시간이 빠를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혈관조영검사는 혈관이 노폐물이 쌓여 좁아지거나 막히는 협착, 혈전, 동맥경화증, 사행혈관부터 약해진 혈관이 부풀어 오르는 동맥류, 동정맥루 등 혈관에 생길 수 있는 모든 병변에 대하여 정밀한 진단과 시술이 가능해요. 또한 인체의 각종 농양의 진단 및 제거, 간암의 치료를 위한 색전술, 황달 및 요로폐색 등에도 진단 및 시술이 가능하죠.

뇌혈관계 - 뇌출혈, 뇌혈관 협착증, 뇌혈관 폐색증, 뇌동맥류 등의 진단 및 치료, 신경계의 통증 치료를위한 신경 차단술

말초혈관계 - 투석혈관의 진단 및 치료, 당뇨병성 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 상·하지 혈관의 협착 및 폐색등의 진단 및 재개통

  • · 65,000가지 색으로 3D영상을 구현하여 정교한 병변 진단이 가능한 고성능을 자랑해요. 뛰어난 고해상도의 영상품질로 더욱 정밀한 영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죠.
  • · 피폭선량도 최소로 줄였어요. 지멘스 헬시니어스사의 고유 기술이 탑재된 ‘Flat emitter’는 응집된 X선을 만들어내어 매우 적은 선량으로도 뛰어난 품질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거든요.
  • ·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많이 촬영하는 CT 영상을 아티스 큐 실링 장비로도 촬영할 수 있어요. ‘DynaCT’ 영상은 까만색은 더 까맣게 하얀색은 더 하얗게 표현함으로써 기존에 보이지 않던 미세한 병변까지 구분할 수 있답니다.
  • · 병변의 실질 혈류량을 측정할 수 있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독자적인 3D PBV 기능은 흑과 백으로 구분하기 힘든 병변을 실질 혈류량의 차이를 컬러로 표현해요. 이를 이용해 간암 재발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어 간종양의 진단과 시술 정확도를 향상하죠.
  • · 사람마다 혈관은 다양한 모양을 갖고 있어 병변까지 가는 길이 복잡한 경우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가 빠르고 정확하게 길을 찾아 시술을 안전하게 도와요. 최단 거리를 찾아주는 네비게이션 덕분에 간동맥화학색전술과 같이 복잡한 시술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는 간동맥화학색전술과 같은 간세포암 치료, 기관지, 위장관, 산후 출혈 등에 대한 색전술, 담도 스텐트 등 비혈관계 인터벤션 시술, 뇌출혈, 뇌혈관 협착증 등 뇌혈관질환, 당뇨발 등 말초혈관 질환 등의 진단과 시술에 이번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이에요.
영상의학과 류창우 과장은 “최첨단 장비 도입으로 질적으로 향상된 검사와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라면서 “안전하고 정확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