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마음까지 헤아리다

베스트 파트너

환자의 마음까지 헤아리다

미사위대항의원

난치성 항문질환부터 민감한 여성질환까지,
환자들의 말 못 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마운 병원.
경험 풍부한 6인의 전문의 어벤져스가 모인 미사위대항의원은
정확한 진단과 재발 없는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다.

Writer. 전하영 Photo. 김정호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만든 정확한 검사와 진료

미사위대항의원은 하남SD병원(구 하남송도병원)의 초대원장이었던 김성호 원장이 2021년 미사로 터전을 옮겨 새롭게 문을 연 의원이다. 치질, 변비, 변실금 등 대장·항문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료한다.

“하남시 덕풍동에서 10년 동안 병원을 운영했습니다. 당시 지리적 접근성이 좋지 않고 건물이 노후되어 환자들이 방문하시는 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환자분들께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최적의 의료서비스를제공하고자 이곳, 미사에 미사위대항의원을 개원하게 됐습니다.”

미사위대항의원은 매년 4,000여 건의 대장내시경 검사 및 용종절제술, 8,000여 건의 위내시경 검사를 시행했던 하남SD병원의 의료 노하우를 그대로 가져왔다. 하남송도병원 시절부터 함께한 경험 많은 의료진도 함께하고 있어 고난이도 수술과 안전한 검사, 정확한 진단이 모두 가능하다.

“항문질환의 진료 및 수술을 주로 진행하고 있고, 내과 진료와 산부인과 진료도 가능합니다. 하남시에서 유일하게 64채널 CT장비를 보유한 건강검진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의학과 초음파와 산부인과 초음파 및 각종 검사장비를 갖추고 있고, 내시경센터를 별도로 두어 위·대장 내시경 및 용종 제거가 원활하게 이뤄집니다.”

더 편안하고 안전한 진료를 위해

미사위대항의원에는 대장항문외과 전문의 김성호 대표원장을 포함해 6명의 각 분야 전문의가 함께하고 있다. 영상의학과 김혜선 원장, 소화기내과 김선영 원장, 대장항문외과 백태윤 원장, 대장항문외과 김현수 원장, 산부인과 고연주 원장이다. 분과별 전문의 6인의 협진 시스템이 더욱 빛나는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 특히 각 분야별 여성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여성 환자들이 안심하고 부담 없이 진료받을 수 있다.

또한 미사위대항의원은 심장병이나 혈압, 당뇨 등이 있는 고령의 환자들도 안전하게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숙련된 의료진에 의한 충분한 사전 문진 및 검사를 진행하고, 보다 편안한 검사를 위해 대장내시경 시 CO2 가스를 사용한다. 내시경실 및 입원실에는 산소발생기 설비를 완비하고, 심장제세동기 등 응급상황에 대비한 안전장치도 철저히 구축했다.

“기존 하남SD병원에서부터 꾸준히
저희를 믿고 멀리까지 찾아와
주시는 환자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강동경희대병원과의 오랜 협력 관계

미사위대항의원은 하남SD병원을 운영하던 2012년부터 꾸준히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기존 병원부터 함께해온 대부분의 간호 인력이 강동경희대병원 대외협력팀과 소통을 유지해 온 것이다.

“대학병원으로 전원이 필요한 환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강동경희대병원에서 늘 적절히 대응해 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지역 내에서 저희 병원이 환자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미사위대항의원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74, 일옹미사타워 4-5층
시간: 평일 8:30~17:30 (점심시간 13:00~14:00)
(대장항문외과 야간진료 19:00까지), 토 8:30~13:30, 일 휴진
문의: 1670-8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