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병원최고
건강증진센터

강동구 최고의 건강검진센터를 소개합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는 2020년 4월 본관에서 별관 지하1층으로 이전하며 최신 영상장비와 검사기기를
교체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 공사는 수검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검진을 제공하고 시설과
장비를 최신화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상담경력 14년 이상의 전문 상담
간호사가 수검자들의 요구 수준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건강검진센터 소속의 전문 교수님들이 정확한
진단, 검사, 상담을 진행하여 수검자의 백세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글_ 건강증진센터 차재명 센터장

강동구 최고의 건강검진센터를 소개합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는 2020년 4월 본관에서 별관 지하1층으로 이전하며 최신 영상장비와 검사기기를 교체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 공사는 수검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검진을 제공하고 시설과 장비를 최신화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상담경력 14년 이상의 전문 상담 간호사가 수검자들의 요구 수준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건강검진센터 소속의 전문 교수님들이 정확한 진단, 검사, 상담을 진행하여 수검자의 백세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글_ 건강증진센터 차재명 센터장

국가가 보장하는 전국민건강검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일반검진실에서는 20세 이상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국가가 제공하는 국가암검진을 포함하여 보험공단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공단검진은 국가 주도로 시행하는 검진이기 때문에 대학병원들은 참여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강동경희대병원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대학병원 최고의 의료진과 최상의 시스템으로 일반검진, 생애검진, 암검진(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공단검진의 검사실을 따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입원 및 외래 환자들과 같은 공통 검사실을 사용함으로 공단검진을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로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단검진은 감히 전국 최고 수준이라고 장담할 수 있는 이유이다. 또한, 검진의 우수한 질과, 높은 정확성을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통합3주기(2018년) 검진기관 종합평가에서 최고 성적인 우수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공단검진임에도 불구하고 검사의 질이 우수하여 비용대비 효과적인 검진이다.

평생건강을책임지는 건강증진센터

다양한 특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수진자의 연령, 성별, 질환, 기존 검진 유무에 따라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는 누구나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기본검진을 시작으로 기본플러스검진, 정밀검진, 정밀프리미엄검진 프로그램이 있다. 여성들을 위한 부인과 질환을 중심으로 한 여성정밀검진 프로그램, 어르신들에게 특화된 장수프리미엄검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검진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수검자들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요 질환별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치매를 포함한 뇌 질환에 특화된 뇌정밀 검진프로그램,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 질환에 특화된 심장정밀 검진프로그램, 위암, 대장암, 췌장암 등 한국인의 소화기암에 특화된 소화기정밀 검진프로그램, 폐암, 각종 폐질환 등 흡연자에게 특화된 폐정밀 검진프로그램, PET-CT 검사를 통해 전신의 모든 암을 찾아낼 수 있는 암프리미엄 검진프로그램이 있다.
14년 경력을 통해 수검자들의 눈빛만 봐도 필요한 검진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간호사의 상담을 통하여 개인별 가족력, 생활습관, 기존 검진 결과, 불편한 증상 등을 참고하여 검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CT, MRI, PET, 초음파, 내시경, 유전자 검사 등 최신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하여 검사의 정확성을 추구한다. 질병의 조기 진단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나 신체변화를 조기에 발견하고 다양한 의료정보 및 식생활 습관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특실에서 1박 2일 숙박하면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숙박프리미엄 프로그램은 호텔과 같은 분위기를 제공하여 검진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고 즐거울 수 있다는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신속한 대학병원 교수 진료 연계

많은 건강검진센터에서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이 진단되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대학병원으로 외래 진료를 연계해야 되는데, 이 때 수주에서 수개월의 대기 시간이 발생하여 수검자들의 불안감과 초조감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강동경희대병원 건강증진센터는 검진하면서 발견되는 이상 소견에 대하여 당일 또는 수일 내로 해당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진료를 연계하고 있다. 이는 건강검진센터와 각 임상 진료과의 유기적인 협조가 있어야만 가능한 강동경희대병원만의 장점이다.

소화기내시경

위암, 식도암, 대장폴립, 대장암을 검사하는 위내시경 검사와 대장내시경 검사에서는 검사 도중 잘 관찰하기 위하여 공기를 주입하여 위장과 대장을 팽창시킨다. 그런데, 검사가 끝난 후에도 이 공기가 위장과 대장에 남아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건강검진센터에서는 내시경 검사에서 다른 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반 공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용 특수 가스를 사용하는데, 수술용 가스는 일반공기보다 흡수가 100배나 더 빠르기 때문에 검사 후 통증이 최소화되어 안전하고 편안하게 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종합건강증진센터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수검자들이 건강하고 품위있는 노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질병의 예방 및 조기 치료를 최고의 전문 의료진들과 연계하여 수검자 본인은 물론 가족 구성원 전체의 행복한 삶을 약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