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네트워크
강동맑은내과의원

환자에게 더욱친근하게, 진료는 더욱섬세하게

강동맑은내과의원

강동맑은내과의원은 경험이 풍부한 신장내과분과 전문의와 투석 전문의가 최선의 진료를 펼치는 병원이다.
질환의 치료뿐 아니라 환자와 눈높이를 맞추며 공감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환자에게 더욱친근하게, 진료는 더욱섬세하게

강동맑은내과의원

강동맑은내과의원은 경험이 풍부한 신장내과분과 전문의와 투석 전문의가 최선의 진료를 펼치는 병원이다.
질환의 치료뿐 아니라 환자와 눈높이를 맞추며 공감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강동맑은내과의원 04

강동맑은내과의원 송세빈 원장

"언제나 저를 믿고 찾아와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내시경 도입으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건강검진시행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가깝게 찾아갈 수있는 병원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망과 위로를 건네는 마음

강동맑은내과의원은 환자와 보호자의 아픔을 치료하고 슬픔을 위로하는 병원이 되고자 한다. “저는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이지만 동시에 환자의 보호자이면서 스스로도 언제든지 병원을 찾을 수 있는 환자입니다. 의사의 한마디 한마디에 환자와 보호자는 가슴이 무너져 내릴 수도, 반대로 그 한마디에 희망과 위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희망과 위로를 주는 따뜻한 의사가 되고, 그런 병원을 만들고 싶습니다.”

대학병원급 장비를 갖춘 인공신장실

강동맑은내과의원은 혈액투석과 신장 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며, 복부, 심장, 갑상선초음파 등 각종 검사와 포괄적 진료도 제공한다.
“내과 전반적인 진료뿐만 아니라, 투석 전문의이면서, 신장내과분과 전문의로서 혈액투석과 신장 질환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인증의, 대한임상초음파학회, 한국초음파학회 평생회원으로서 수천 건의 초음파, 내시경 경력으로 검사 대부분이 원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대학병원급의 최신 시설을 갖춘 인공신장실은 강동맑은내과의원이 자랑하는 부분이다. 편안한 시설은 무엇보다 투석을 받는 환자들의 편의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일부 혈액투석실이 수익을 위해 저가의 투석기와 투석막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동맑은내과는 깨끗한 투석액 공급을 위한 정수시설과 중앙공급시스템(CDS) 및 대학병원급의 최신식 FMC-5008S 투석기를 통한 online-HDF(혈액여과투석) 및 highflux HD(고효율 혈액투석)을 시행합니다. 또한 투석 환자의 동정맥루 관리를 위한 혈관초음파를 시행하고 있으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혈관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신속한 동정맥루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풍부한 경험을 가진 투석 전문간호사가 상주해 있으며, 코로나 등 각종 감염병에 취약한 투석 환자를 위해 공간적으로 분리된 인공신장실을 운영해 일반 환자와 접촉을 최소화했다고 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의 협진으로 응급상황도 신속하게 대처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강동맑은내과의원은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진료의뢰를 활발히 주고받고 있다.
“간단하게는 환자분의 진료예약 변경에서부터 여러 과의 진료를 보실 때 진료협력센터를 통한 일정 조정과 응급환자일 경우에는 타 병원에서는 어렵다는 당일 진료도 가능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가끔은 진료협력센터에 무리한 부탁을 드리기도 하지만, 항상 친절함으로 응대해주셔서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감이 큽니다.”
특히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장내과와의 긴밀한 협진으로 응급상황을 벗어난 환자가 기억에 남는다고 한다.
“타원에서 혈뇨, 단백뇨가 있어 큰 병원 권유받고 아산병원에 3개월 후로 예약했지만, 궁금한 점이 많아서 내원하신 30대의 젊은 환자와 보호자가 있었습니다. 환자의 전반적인 증상에 대해 진찰 후 간단한 질환이 아닌 것으로 추정되어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바로 당일 신장내과 진료를 보고 입원해 치료하도록 했습니다. 이후 하마터면 콩팥 기능을 잃고 평생 혈액투석을 할 수도 있었는데, 다행히 정상으로 회복될 수 있었다고 고맙다고 다시 찾아오셨던 환자분이었습니다.”

강동맑은내과의원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73길 13
엔피타워 4층
대표 전화 02-481-5007

진료시간
월요일~금요일 AM 9:00~PM 6:00
토요일 AM 9:00~PM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