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만나는 쉽고 재밌는 건강뉴스

Channel H-log

영상으로 만나는
쉽고 재밌는 건강뉴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강동구 안전 절대 지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테러 진압 사건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 입원 중인 외국 정부 요원을 암살하기 위한 폭발물 테러가 발생했다?? 바로 대규모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이야기다. 테러범을 제압한 군과 경찰, 헬기와 사다리차를 통해 빠른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하는 소방서, 마지막으로 이송된 환자를 신속하게 응급 처치하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재난의료지원팀(DMAT팀). 긴장감 넘치는 그 현장을 소개한다.

강아지 키우는데
알레르기가 있다면?

자타공인 알레르기 부자를 자랑하는 MC경희의 알레르기 검사 날! 과연 결과는 어떨까? 강아지 없이는 못 산다는 MC경희에게 강아지 항원은 물론 모든 항원에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다. 하지만 집먼지진드기와 강아지 알레르기 검사 반응을 비교해 봤을 때 강아지 항원 반응 크기가 작다면 계속 접촉해도 되는 건…아닐까요 교수님? 강아지와 평생 행복하고 싶은 알레르기 환자의 희망, 면역치료에 대해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안진 교수가 샅샅이 설명해준다.

코로나19, 독감 동시에
걸릴 수 있을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과 동시에 독감 환자 수도 늘어나면서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다. 트윈데믹은 왜 위험한 걸까? 감기, 독감, 코로나19는 모두 호흡기 질환이라서 증상만으로는 쉽게 진단 내리기 어렵고, 동시 치료가 어려워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그렇다면 동시에 걸리면 중증도가 심해질 것 같은데… 혹시 동시에 걸릴 수 있나요?

실어증이 궁금해?
성인 언어 재활에 대한 모든 것

뇌출혈로 인해 실어증이 생긴 38세 청년, 언어 재활을 통해서 직장생활이 가능해졌다? 그렇다면 언어 치료는 어떻게 할까? 표현을 못 하는 건지, 이해를 못 하는 것인지에 따라 중증도를 평가한다. 높은 중증도의 경우 반복적으로 그림을 보여주면서 상황을 이해시키는 치료에 집중하는 한편, 발화가 어려운 경우엔 정확한 발음을 교정해주는 치료를 하는 등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성인 언어 재활 치료. 강동경희대병원 유승돈 재활의학과 교수가 간단하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치료부터 최신 치료법까지 알려준다.

뇌종양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
당장 병원 가야 하는 이명 6가지

보통의 이명은 누구나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무심코 넘기기 쉽다. 하지만 심장 박동 소리, 혈류 소리, 매미 소리, 귀뚜라미 소리가 들리는 등 다양한 이명 소리는 혈관 이상으로 발생한다. 뿐만 아니라 두통을 동반한 이명은 뇌종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다고? 그밖에 갑작스러운 난청 동반, 눕거나 일어설 때 생기는 이명 등 다 같은 이명이 아니니 늦기 전에 당장 병원 가야 하는 이명에 대해 강동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변재용 교수와 함께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