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네트워크
고덕편한내과

환자의 몸과 마음이 편한 병원

당일 용종절제술이 가능한 고덕편한내과

고덕편한내과는 환자들에게 몸과 마음이 편한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부담 없이 아픈 곳을 말할 수 있고,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이름 그대로 편한 내과가 되겠습니다.

환자의 몸과 마음이 편한 병원

당일 용종절제술이 가능한 고덕편한내과

고덕편한내과는 환자들에게 몸과 마음이 편한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부담 없이 아픈 곳을 말할 수 있고,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이름 그대로 편한 내과가 되겠습니다.

고덕편한내과-002

고덕편한내과 최형욱 원장

개원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병원을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바른 진료를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치유되는
고덕편한내과가 되겠습니다 ”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치료를 위해 최신장비 구비

고덕편한내과의 원장 3명은 모두 소화기내과 출신으로 위·대장 내시경을 전문으로 한다. 특히 내시경의 꽃이라 불리는 ‘위/대장 점막박리술(ESD)’을 수백 건 이상 시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본원은 원스톱으로 내시경과 용종 절제술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검진센터는 당일 용종절제술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시경으로 용종이 발견되면 용종절제술이 가능한 내과를 찾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고덕편한내과는 내시경 중에 발견된 용종을 당일에 절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의 소독지침을 준수하는 내시경 세척과 소독을 시행해 장비, 안전관리, 세척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고화질 내시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시경 후 통증을 줄여주는 CO₂ 공급장치를 사용합니다. 실제 환자들이 통증 감소에 높은 만족도를 보입니다. 촬영 후 실시간 판독이 가능한 Digital x-ray, 유방촬영, 골밀도 장치를 보유해 보다 신속한 검사와 진단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진정내시경을 위해 종합병원 내시경실에서 수년간 근무 경력이 있는 전담 간호사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돌발 상황에 대처가 능숙한 위·대장 내시경 전문 의료진

“수년간 종합병원에서 다양한 환자를 만났습니다. 대부분은 대장 내시경을 하는 데 큰무리가 없지만, 200명 중에1명 꼴로 루프(내시경 꼬임)가 심하게 잘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체격에 따라 검사 진행 과정 중 특정한 복부 부위를 반드시 눌러야만 내시경 삽입이 가능해져 검사나 시술을 마칠 수 있습니다. 고덕편한내과는 전형적인 검사와 시술 범위를 벗어난 많은 환자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경우의 대장 내시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책임지는 주치의 역할

고덕편한내과는 진료가 끝난 후 환자들에게 전달하는 피드백에 심혈을 기울인다. 내원이 힘든 환자는 전화상담으로 결과를 자세하게 안내하고, 내원한 환자는 진료실 모니터 화면을 함께 보며 앞으로의 투약·운동·식이 계획 등을 상의한다. 의사와 환자가 정보를 직접 공유함으로써 서로 신뢰를 쌓을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고덕동, 상일동 인근은 대규모 재개발 신도시 지역으로 신규 유입 인구가 많습니다. 이전에 다니시던 병원이 멀어지면서 새로운 병원을 찾으시다가 고덕편한내과를 방문하신 만성질환자 분이 계십니다. 질환 자체는 잘 유지되고 스스로 잘 조절하고 계셨지만, 새로운 환경으로 인한 인간관계 단절 및 소외감, 코로나로 인한 외부활동 제한으로 인한 우울감 등으로 진료실에서 상담 도중에 눈물을 보이셨습니다. 내과 질환을 치료하는 내과 의사이면서 동시에 환자분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책임지는 주치의로서 정신적인 어려움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진심으로 노력했고 이후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훨씬 좋은 모습을 보이고 계십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을 만날 때마다 의사로서의 사명감을 다시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주말에도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

“본원은 휴일, 일요일에도 대장내시경 검사가 가능해 바쁜 분들에게 검사와 치료를 원스톱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은 물론, 건강검진을 받고 싶으나 망설이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질환에 대한 정보는 물론 생활습관 교정까지 도움을 드리며, 검사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분에게 가장 알맞은 검사까지 안내합니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협력의료시스템

“PSA(전립선 특이항원)가 증가하여 전립선암이 진단된 환자가 있었습니다. PSA가 상승 정도가 경미하여 추가 검사 없이 경과 관찰할 수 있었으나,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조기에 검사를 권유하여 아주 초기에 진단이 되었습니다. 예후도 좋을 것으로 생각되어참 다행입니다. 이처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협력의료시스템은 골든타임에 해당과 진료를 볼 수 있도록 1차 의료기관과 상급병원을 연결해주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협력센터 직원들 모두 유능하고 친절하여 의뢰할 때마다 충분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고덕편한내과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391 4층
상담 대표 전화 02.441.7333

진료시간
평일 오전 AM 8:30~PM 8:00
토요일 오전 AM 8:30~PM 2:00
일요일 및 공휴일 진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