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lipping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다양한 소식들

NEWS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로봇수술 1000례 달성기념 심포지엄 성료

로봇수술 1000례 달성을 기념하여 지난 12월 10일(금) 한국외과로봇수술연구회(KAROS)와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최성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심포지엄은 1부에서는 이형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의대병원장과 송교영 한국외과로봇수술연구회 회장의 축사, 김기택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원장의 격려사, 최성일 로봇수술센터장의 강동경희대병원의 로봇수술 현황 소개로 진행됐다. 2부와 3부에서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주요 의료진들이 질환별 로봇수술에 대한 강좌와 특강도 이뤄졌다. 스탠퍼드 대학의 Benjamin I. Chung 교수가 초대되어 [전립선암 환자를 위한 로봇 보조 전립선 절제술]에 대해 강의했다. Benjamin I. Chung 교수는 전립선암의 세계적인 비뇨의학과 의사로 임상경험이 풍부하며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다. 로봇수술을 이용한 전립선암의 치료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증가하고 있다. 특강을 통해 전립선암 수술의 최신 지견을 알아보고 토의를 통해 향후 전립선암 수술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동경희대병원·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협력’ 업무협약 체결

11월 29일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과 ‘지역사회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18년부터 강동경희대병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동구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이 함께하는 협의체인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CBR사업)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일상생활 건강증진사업인 PCDS사업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강동경희대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정밀건강검진을 진행하는 사업인 장애인건강검진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형래 병원장은 “강동경희대병원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강동구를 대표하는 기관들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협력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환자 중 안내를 원하는 경우, 병원 사회사업팀(☎02-440-6587~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찬·안중현 교수팀 AOSpine Korea 2021 최우수학술상 수상

정형외과 김용찬·안중현 교수팀이 2021년 7월 10일(토)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2회 AOSpine 대한민국 학술대회(AOSpine Korea Spine Congress, 이하 KSC 2021)에서 최우수학술상인 Free Paper Award Winner를 수상했다. KSC 2021은 국제적 척추 분야 교육 및 학술 연구 단체인 AOSpine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로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등 전공 제한 없이 척추 분야 연구에 대한 의사 및 연구자들이 총 망라되는 학회로 그 권위가 높게 인정되고 있다. 김용찬·안중현 교수팀는 ‘퇴행성 요추 질환에 대한 환자에게 시행한 척추 후방감압술 및 추체간유합술이 하지 관절의 임상 결과에 대한 영향’을 주제로 연구를 발표했다. 이는 척추 수술 후 척추 정렬이 회복되면서 이로 인해 하지관절의 정렬도 호전되어 결과적으로 엉덩이 및 무릎 관절에 미치는 긍정적 상호작용에 관한 내용으로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김린아 사회사업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김린아 사회사업팀장이 지난 14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린아 팀장은 2019년부터 3년간 보건복지부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정책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를 보건복지부로부터 열정과 헌신으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국민보건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강동경희대병원 사회사업팀은 보건복지부, 건강보험공단, 서울시 등 국가 및 여러 민간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의료비 지원사업들을 연계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의료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 수행을 위해 강동구청,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동구 보건소 등과 협력하여 지역주민부터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보철과 안수진 교수, 세계생체전자파학회
우수논문 최다 인용상 수상

치과병원 보철과 안수진 교수가 2021년도 9월 26일부터 10월 1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생체전자파학회 학술대회인 BioEM 2021 Conference에서 2016년-2019년 우수논문 최다 인용상(2016-2019 Most Influential BEM Journal Paper by Citation Award)을 수상했다. 안수진 교수는 지난 2015년 생체전자파학회(Bioelectromagnetics Society, BEMS)에서 발간하는 SCI 저널인 “Bioelectromagnetics” (IF. 2.010)에 발표된 논문으로 이상을 수상했다. 논문은 ‘정적 자기장이 사람의 골수 줄기세포에 미치는 영향(Effects of moderate intensity static magnetic fields on human bone marrow-derived mesenchymal stem cells. Bioelectromagnetics, 36: 267 276,2015.)’의 주제로 한 연구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피인용지수가 가장 높았다. BEMS는 1978년 설립된 국제학회로, 전세계 전자파 인체영향을 연구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학회다. 전자파와 생체시스템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가 주로 이뤄지며 의학, 공학, 생물학, 생체물리학 등의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로 구성되어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VIP병동 (특실)
리모델링 오픈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VIP 병동이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입원실, 가족실, 직무실, 응접실과 대기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과 같은 인테리어와 쾌적하고 조용한 주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안정이 최우선인 환자들에게 안정감을 준다. 특히 VIP 병동은 일반병동과 구분된 공간으로 별도 배치하여 입원환자가 머무르는 동안 병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집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

입원실

직무실

가족실

응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