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최전방을 지키는 위생소독관리 프로페셔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미화팀

개원15주년 기부 릴레이 &

좌석 기부자

기부기간(2021.7.~8.), 외부인사 포함

개원15주년 기부 릴레이 &

좌석 기부자

기부기간(2021.7.~8.), 외부인사 포함

24시간 환경소독으로 감염 예방

미화팀의 일반적인 업무는 전반적인 청소작업을 통해 병원의 청결을 책임지는 것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미화팀의 임무는 더욱 막중해졌다. 일반적인 청소작업과 더불어 선별진료실, 응급실, 인공신장실 및 다양한 외래 진료실 등에 대해 환경소독을 통한 감염예방활동도 시행하고 있다. 선별진료실에는 주간근무자가 상주하며 환자 한분 한분 진료나 검사가 시행될 때 마다 즉시 환경소독을 실시해 안전한 진료를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응급실에 경우에는 주·야간 근무자가 교대로 근무하면서 24시간 소독을 실시하여 감염예방에 힘쓰고 있다. 소독을 담당하는 근무자의 겨우 병원 감염관리실의 철저한 감염교육을 받은 근무자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업무가 장기화되면서 미화팀은 환경소독 생활화를 위해 더욱 노력 중이다. 병원이나 외래 미화 근무자는 환자나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의 손이 닿는 곳을 찾아 매일 소독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선별진료실, 응급실, 인공신장실 등은 철저한 보고호 착용 후 보다 꼼꼼한 소독작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지원업무를 통해 의료진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진료를 시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스로와 모두를 지킬 수 있는 철처한 환경소독을 위해 안전의식에 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기부
릴레이

300만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