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잘하는 병원 [ 성형외과 ]
성형외과 유영천 교수

수술 잘하는 병원 [성형외과]

풍부한 경험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
대학병원 성형외과 No.1 명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성형외과 유영천 교수

전문진료분야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 지방이식, 보톡스, 필러, 가슴성형, 지방흡입
문의 02.440.7217

성형수술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로 한 번의 잘못된 선택 때문에 평생 자신이 겪어 보지도 못한 괴로움을 겪게 되는 시작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잘 선택하면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행복을 얻게 되는 것도 성형수술이다. 흔히 성형수술에 대학병원을 떠올리기 힘들지만, 사실 대학병원은 최상의 시스템, 최고의 의료진으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이 가능하다.

풍부한 경험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
대학병원 성형외과 No.1 명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성형외과 유영천 교수

전문진료분야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 지방이식, 보톡스, 필러, 가슴성형, 지방흡입
문의 02.440.7217

성형수술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로 한 번의 잘못된 선택 때문에 평생 자신이 겪어 보지도 못한 괴로움을 겪게 되는 시작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잘 선택하면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행복을 얻게 되는 것도 성형수술이다. 흔히 성형수술에 대학병원을 떠올리기 힘들지만, 사실 대학병원은 최상의 시스템, 최고의 의료진으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이 가능하다.

● 상업적 광고를 하지 않는 안전한 대학병원

성형수술을 앞두고 중요한 시작은 인터넷 등의 상업적 광고에서 얻는 잘못된 정보가 아니라 진짜 실력 있는 의사를 만나는 일이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어느 의사가 실제로 실력 있는 의사인지 알 수 없다. 일부 개인병원에서 하는 상업적 광고는 “최초의”, “신기술” 등의 말로 사람들을 현혹해 많은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대학병원은 상업적인 광고를 배제하고 안정성이 확인된 수술만 진행하여 믿을 수 있다.

● 믿을 만한 의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의사의 경력을 보면 알 수 있다. 일반의가 성형수술을 하면 가끔 성형외과 전문의와 비슷한 결과를 내더라도 항상 치명적인 합병증을 만들 수 있는 시한폭탄과 같다. 성형외과 전문의라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갖추어야 환자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합병증 없이 할 수 있다. 교수가 되어 남을 가르친다는 것은 항상 남들보다 실력이 있도록 노력하고 의사로써 환자를 속이지 않는 양심 있는 의사의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대학교수라는 경력은 한 사람에게 최선의 성형수술을 하기 위해 필요한 최고의 경력이며 대학병원에서는 이러한 믿을 만한 의사를 만날 수 있다.

● 눈 따로 코 따로 성형해야 좋을까?

성형외과 의사라면 얼굴 전체를 수술할 줄 알아야 눈, 코 등의 수술을 가장 적합하게 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전문’이란 용어를 쓸까? 성형외과 전문의가 되어도 처음에는 여러 부위의 수술을 할 능력이 되지 않으므로 처음 개업할 때 컨설팅을 하게 되면 ‘전문’이란 용어를 사용하도록 권유받는다. ‘눈 전문’이라 하면 일반인들은 ‘눈을 최고로 잘한다’고 인식하고, 의사는 눈만 광고해도 되니까 광고비용도 덜 들고, 일단 한 부위만 수술하니 부담도 적다. 하지만 ‘눈 전문’은 눈 수술밖에 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대학병원에서는 눈 따로, 코 따로, 주름 따로 수술할 필요가 없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위의 수술을 정확히 파악하여 꼭 필요한 부위에 다양한 옵션으로 동시에 수술받을 수 있다.

● 수술 중 발생하는 위험에서 안전한 병원

시내 유명 성형외과에서 미용수술 중 불의의 사고로 환자가 사망했다는 기사를 종종 볼 수 있다. 시설을 잘 갖추고 마취과 의사가 상주해도 환자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학병원만큼 적절한 처치를 확실하게 할 수 없다. 수술 전·후에는 아무리 작은 문제라도 환자에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안전을 생각한다면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최선이다.

➊ 쌍꺼풀과 상안검 성형

좋은 눈 성형은 잠재적 쌍꺼풀 라인을 정확히 찾아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최적의 조건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방법은 눈 주위 기능이 회복되어 눈과 이마 주름이 편해져서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 주지만 오랜 수술 경험이 있는 의사만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➋ 눈매교정

일반 눈매교정은 눈 뜨는 근육의 밸런스를 알맞게 조절하기 어려워 인상이 강해져서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눈 뜨는 근육의 힘을 테스트하여 알맞게 조절하는 노하우를 개발해 일반 눈매교정의 단점을 극복했다. 이 방법은 눈 주위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켜 자연스럽고 편안한 눈이 된다.

➌ 매몰법

일반 매몰법은 쌍꺼풀 매듭이 부분적으로 형성되어 잘 풀리고 선명하지 않은 라인으로 변하기 때문에 시원한 눈매가 되기 어렵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비절개 연속 매몰법으로 풀림이 없고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➍ 앞트임

일반적인 앞트임은 3차원 입체구조인 몽고주름을 평면으로 착각해서 과도하게 피부를 잘라내기 때문에 심한 흉터가 생기거나 징그럽게 눈 앞부분이 노출되어 부자연스럽게 될 수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몽고주름을 잘라내지 않고 입체적인 위치만 바꾸어 흉터 없이 쌍꺼풀 라인을 앞쪽으로 길게 연장할 수 있어 시원한 눈으로 보이게 한다.

➎ 뒷트임

일반적인 뒷트임은 눈꼬리가 넓어지는 방향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길이만 연장시켜 수술 후 다시 달라붙거나 눈꼬리 부분이 빨갛게 변하고 심지어 눈이 뒤집어질 수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피부절제 없이 눈꼬리가 넓어지는 비율을 조절하여 균형 잡힌 눈매를 완성한다.

➏ 눈썹 하 절개법

일반적인 눈썹 하 절개법은 피부만 잘라내므로 눈썹이 내려오는 것을 막을 수 없어 수술 후 재발이 빨리 일어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절개 부위를 눈 위쪽 골막에 단단히 고정하여 눈썹이 내려오는 것을 막을 수 있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➐ 하안검 성형

좋은 하안검 성형은 눈 밑 지방이 흘러나오는 입구를 이중으로 탄탄하게 막아 불룩해진 지방 주머니를 해결해서 젊었을 때처럼 복원시켜주는 수술이다.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이 불룩해지는 원인은 ‘저수지의 댐’ 역할을 하는 ‘하안검 격막’이 약해져 눈 밑 지방이 흘러나와 생기는 지방 주머니가 원인이 된다. 지방주머니를 펴는 하안검 성형은 ‘지방 제거’, ‘지방 이식’, ‘골막고정’, ‘지방 재배치’ 등으로 다양하다. 나이와 눈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찾아 사용해야 효과적이기 때문에 의사는 다양한 수술법을 할 줄 알아야 한다.

➑ 피부 비절개 하안검 성형

일반적인 하안검 다크교정은 지방 주머니를 한 가지 방법으로만 수술하고 격막을 강화시키지 않기 때문에 수술해도 효과가 적거나 빨리 재발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상태에 알맞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방 주머니를 펴주고 격막을 이중으로 복원하여 효과가 좋고 재발이 없다. 피부를 절제 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근육의 힘이 되살아나 흉터와 눈 뒤집힘 없이 애교살이 살아나면서 화사하고 생기 있게 변화한다.

➒ 피부절개 하안검 성형

일반적인 하안검 성형은 과도하게 피부를 절제하여 눈이 아래로 뒤집어져 아래 속눈썹 부위가 빨갛게 보이고 눈이 시렵고 시력이 저하되며 흉터가 보일 수 있다. 과도하게 피부를 절제하거나 지방 주머니를 한 가지 방법으로만 수술하여 격막을 강화시키지 않기 때문이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피부를 절제해도 100% 눈꺼풀이 뒤집어지지 않는 ‘안전구역’을 알아내어 흉터와 합병증을 예방한다.

● 코 성형

오똑하고 예쁜 코, 수술이 잘 못 되거나 부작용 없이 가능할까? 필러보다 안전한 것이 코 성형이다. 좋은 코 성형은 불필요한 연골 이식과 코 구조를 필요이상으로 변형하지 않으면서 얼굴과 조화를 이루도록 수술한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연골 이식과 코의 구조를 변형시키지 않고도 보형물을 알맞게 카빙 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모양을 얻을 수 있다. 이 방법은 수술 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합병증이 생겼을 때 언제나 원래의 코로 원상복구가 가능하다.

무 흉터 코 성형

낮은 코, 짧은 코 등을 수술할 때 사용하며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

개방형 코 성형

메부리 코 , 휜 코, 코끝을 성형할 때 적합하다.

● 리프팅 수술

좋은 리프팅 방법은 피부절개를 최소화 하면서 표정근의 기능을 회복시켜 피부의 탄력이 향상되도록 하는 것이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얼굴 표정근의 늘어진 방향을 고려하여 기능적 회복을 우선시 하는 수술로 흉터가 적고 자연스러운 표정과 모습이 회복된다.

● 미세 지방 이식술

좋은 지방 이식은 이식된 지방의 생존율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이식에 필요한 지방의 생존을 높이기 위한 원심분리의 최적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술하여 이식의 효과를 최대로 높였다.

● 보톡스, 필러

최근 보톡스, 필러 제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부작용에 피해를 보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가격은 비싸지만 20년간 세계적으로 효능과 안전성이 인정된 제품만을 사용하고 오래된 경험으로 안전하게 시술하여 지금까지 단 한 건의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

보톡스

보톡스 시술을 하는 의사는 개인마다 다른 표정근의 해부학적 지식이 정확히 있어야 그 사람의 표정을 유지하면서 주름을 없앨 수 있다. 보톡스는 단순히 주사만 맞으면 얼굴의 주름이 펴지는 것이 아니다. 얼굴에는 수많은 미세한 표정근이 서로 연결되어 세세한 감정의 표현을 만들어 내며 이것은 모든 사람이 다르게 표현된다. 표정근은 매우 작고 복잡하므로 그 부위를 수술해본 경험이 있어야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알 수 있으므로 많은 수술 경험이 없는 의사에게 보톡스 주사를 맞으면 얼굴 표정이 부자연스럽게 될 수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오랜 수술 경험으로 터득한 표정근의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보톡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얼굴의 자연스러운 표정을 유지하며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필러

근 필러를 쉽게 생각하고 혈관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없는 의사들이 사용하게 되면서 무서운 합병증이 많이 생기고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오랜 얼굴 수술의 경험으로 알게 된 혈관에 대한 지식으로 안전하게 시술하고 최고로 인증된 안전하고 좋은 필러만을 검증하여 사용하고 있다.

성형외과 유영천 교수

전문진료분야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 지방이식, 보톡스, 필러, 가슴성형, 지방흡입

문의 02.440.7217